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부산 사상구 덕포2동, 유관단체 합동 다중이용시설 시범대피 훈련 실시

 

사상구 덕포2동은 지난 22일 도시철도 덕포역에서 덕포2동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통장협의회 등 유관단체 합동으로 다중이용시설 시범대피 훈련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비상사태 대응역량 강화를 위해 추진하는 공습대비 민방위 대피훈련으로 도시철도 덕포역을 다중이용시설 시범대피소로 지정하고 부산교통공사의 협조로 심폐소생술 등의 생활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특히 이날 훈련은 덕포2동 민방위 통대장, 민방위대원 뿐만 아니라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 등 유관단체 30여 명이 함께 참여하여 비상 사태시 효율적인 대처 능력 향상과 안보의식 고취에 힘을 보탰다.

 

신동문 민방위 제2통대장은 “비록 가상의 상황이지만 마치 실제로 일어난 것처럼 유관단체가 협력하여 각자 맡은 임무를 성실하게 수행하여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며“앞으로도 지속적인 참여를 통해 방위 태세 확립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

 

이민정 덕포2동장은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훈련에 함께 참여해주신 민방위 통대장, 새마을협의회, 새마을부녀회, 적십자봉사회에 감사드리며 다양한 훈련을 통하여 비상사태 시 대처능력을 향상시키고 위기관리 능력 제고 및 튼튼하고 안전한 덕포2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