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6 (월)

어제 방문자
2,624

특별기사

사)내부장애인협회 소속 생활환경복지사, ESG 경영 수준 진단 전문가 교육으로 역량을 강화하다!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

 

사단법인 내부장애인협회(이사장 황정희)는 8월 21일부터 22일까지, 생활환경복지사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이 주최한 'ESG 경영 수준 진단 전문가 과정' 교육에 참여하여 12명이 성공적으로 수료했다고 밝혔다.

 

교육 내용으로는 ESG 경영의 기본 개념부터 실제 기업 사례 분석, 평가 방법론,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한 개선 방안 제시 등 다양한 내용을 다루었다. 이를 통해 생활환경복지사들은 ESG 관련 지식과 실무 능력을 배양하여 기업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ESG 경영을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준비를 마쳤다.

 

이번 교육은 기업의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ESG 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진단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ESG 경영의 중요성이 점차 커지는 가운데 진행되었다. ESG 경영은 기업의 지속 가능성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 필수적인 요소로, 중소기업에게는 경쟁력 강화와 투자 유치의 중요한 기준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내부장애인협회 황정희 이사장은 "앞으로도 중소벤처기업인증원과 협력하여 생활환경복지사의 전문성을 강화시키고, 기업의 ESG 경영 수준 향상에 기여하는데 적극적으로 역할을 다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참여한 생활환경복지사 안용선 (주)아이케이코 대표는 "이번 과정은 ESG 경영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지식과 기술을 습득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프로필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