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북구 덕천3동 덕천마을공동체, 지역 어르신 대상 열무국수 나눔 행사 추진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14일, 덕천주공 2단지 마을공동체가 지역 어르신을 대상으로 열무김치국수 나눔 행사를 추진했다고 전했다.

 

이 날 행사는 덕천마을공동텃밭의 열무를 수확해 열무김치국수를 만들어 지역 어르신 120명에게 대접함으로써, 찜통 더위에 온열 질환으로 힘들어하는 지역 어르신들이 시원한 여름을 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덕천마을공동체는 지난 7일에 직접 재배한 열무를 활용하여 만든 열무물김치를 거동이 불편한 홀로 어르신 110세대에 직접 전달하기도 했다.

 

이번 행사를 주관한 덕천3동 덕천마을공동체는 주택관리공단 덕천2관리소, LH마이홈센터, 덕천종합사회복지관과 함께 지역주민을 위한 마을 환경정비, 초화 심기, 마을 공동텃밭 운영 등 여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덕천마을공동체는 덕천3동 행정복지센터와 함께 북부산새마을금고 좀도리 사업 후원금을 재원으로 하는 희망두(豆)드림 콩나물 재배·지원 사업을 추진, 덕천주공아파트 2단지 전 세대에 콩나물 나눔을 정기적으로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있다.

 

허진순 덕천마을공동체 회장은 “푹푹 찌는 여름, 나눔 행사에 참석해 주신 어르신들과 오태원 북구청장님께 감사드린다”며, “덕천마을공동체에서 정성과 사랑을 담아 마련한 열무김치국수를 맛있게 드시고 더운 여름 건강하게 보내시길 바란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