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7 (화)

어제 방문자
1,810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 김명주, 구본권과 함께하는 'AI 공존시대의 지혜' 참여자 모집

 

인천광역시교육청부평도서관에서는 읽걷쓰 사업의 일환으로 9월 6일부터 27일까지 매주 금요일 2024년 인문학 강좌 릴레이 'AI 공존시대의 지혜'를 총 4회 운영한다고 밝혔다.

 

인문학 강좌 릴레이는 인천시교육청 소속 8개 공공도서관이 하나의 주제로 인문학 강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하는 사업이며, 올해의 인문학 릴레이 주제는 ‘인공지능’이다.

 

부평도서관은 'AI 공존시대의 지혜'이란 타이틀로 김명주 교수, 구본권 소장을 초빙해 AI와의 공존시대에 필요한 AI윤리를 중심으로 한 지혜를 소개하고 인간에게 필요한 능력에 대해 모색할 예정이다.

 

강좌는 ▶1차시 ‘AI는 양심이 없다’ ▶2차시 ‘챗GPT도 양심이 없다’ ▶3차시 ‘인공지능 시대의 직업과 진로’ ▶4차시 ‘창의성 지닌 AI 시대 필요능력’ 총 4회로 구성했다.

 

주간에 도서관 이용이 어려운 시민들을 위해 ‘줌(Zoom)’을 활용한 야간 온라인 강좌로 운영하며, 참가 신청은 8월 21일 오전 10시부터 부평도서관 누리집에서 할 수 있다.

 

부평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강연으로 인천시민들이 인공지능과 지혜롭게 공존하는 데 필요한 역량을 기르고, AI 시대에 우리의 삶을 다시 한 번 돌아볼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