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금)

어제 방문자
6,898

전국

은평구,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모집…자치분권대학과 연계

은평구 주민자치회 위원 교육 ‘자치분권대학’ 온라인 교육실시

 

은평구는 2025년 새롭게 구성될 16개 동 주민자치회 신규위원 모집을 이달부터 시작하고 ‘자치분권대학’과 연계해 주민자치학교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은평구 주민자치회는 2019년 시범 5개 동을 시작으로, 2021년 16개 전체 동으로 확대 시행돼 운영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해당 동 주민들이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필요한 사업을 직접 발굴하고 실행하는 역할을 한다.

 

올해 은평구 16개 동 주민자치회는 (동)특성화, 환경, 프로그램, 시설 4개 분야로 나눠 136개 (동)지역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러한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안착하기 위해서는 역량 있는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수적이다.

 

은평구는 이를 위해 ‘자치분권대학’과의 협력을 통해 필수로 신규위원교육 주민자치학교 6시간과 연임위원 보수교육 4시간을 제공한다. 교육 내용은 주민들이 주민자치회의 목적과 역할을 깊이 이해하고, 지역사회에 실질적인 봉사를 위한 주민 참여의 역량을 기르는 데 중점을 둔다.

 

주민자치회 신규위원을 원하는 은평구 주민이면 누구나 자치분권대학 누리집을 통해 무료로 6시간 교육 수료 후 해당 동 주민센터 주민자치회 사무국에 방문해 신청서를 제출 하면된다.

 

오는 12월 각 동 주민센터에서 공개 추첨을 통해 최종 선정된 주민들은 내년부터 2년간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의제발굴에서 실행까지의 프로세스를 직접 참여해 이웃과 함께 지역발전에 기여할 기회를 얻는다.

 

김미경 구청장은 “주민자치회 활동에 관심 있는 주민들은, 자치분권대학‘은평구 주민자치학교’를 이수해 지역사회에 대한 애정과 열정을 바탕으로 봉사할 기회를 놓치지 않길 바란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