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부산도서관, '9월 독서의 달' 맞아 책으로 소통하는 독서 축제 개최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 행사별 일정 등 세부 사항은 부산도서관 누리집 참조

 

부산도서관은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한 달간 시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독서의 달’은 국민 독서 생활화와 독서문화진흥을 위해 법으로 정한 기간으로 매년 9월에 전국의 도서관이 계층별 다양한 독서문화행사와 프로그램을 운영해 시민의 독서 생활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부산도서관은 전국적인 도서관 행사인 9월 독서의 달에 시민의 독서문화 향유를 위해 강연, 공연, 전시 등 다채로운 복합문화행사를 선보인다.

 

주요 행사로는 ▲정호승 시인 초청 ‘독서 치유(북 테라피) 콘서트’ ▲매끈목욕연구소와 함께하는 ‘목욕탕 온(0N) 북콘서트’ ▲닥터베르의 ‘진로 토크’ ▲부산시립합창단 초청 ‘마티네 콘서트’ ▲샌드아트로 만나는 ‘무지개 물고기’ ▲지혜의 광장에서 펼쳐지는 ‘책놀이 한마당’ ▲책방지기의 개성과 이야기가 담긴 ‘부산스런 책방투어’ 등이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으며, 행사별 개최 일정 및 참여 방법 등 세부 사항은 부산도서관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강은희 부산도서관장은 “독서의 달을 맞아 독서문화 활성화와 책 읽는 도시 부산 조성을 위해 다양한 참여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라며, “우리 도서관은 부산 대표도서관으로서 시민의 일상생활 속 독서문화 향유와 독서 생활화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