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교육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 지역서점 연계 글쓰기 동아리 '작게 여행하는 사람' 운영

 

인천광역시교육청북구도서관은 읽걷쓰 사업의 일환으로 독서문화활동 확산을 위해 인천시민을 대상으로 지역서점과 함께하는 글쓰기 동아리 ‘작게 여행하는 사람’을 운영한다.

 

지역서점 연계 글쓰기 동아리 심화 과정인 ‘작게 여행하는 사람’은 부평구의 ‘북극서점’과 연계해 1인 에세이집 출판을 목표로 기획부터 나의 여행 이야기가 담긴 글쓰기, 독립 출판까지의 전 과정을 통해 시민들과 함께 책을 완성하고 출판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9월 3일부터 10월 15일까지 총 6회 운영하며, 1회차에는 슬로보트 작가이자 문화기획자로 활동 중인 북극서점 김순지 대표와 함께 북극서점 탐방 및 독립 출판의 과정을 알고, 나만의 여행 에세이집을 기획하는 시간을 갖는다.

 

이후 ‘어린 시절로 여행, 시름을 잊는 여행, 혼자 하는 여행, 우리 동네 여행’을 주제로 나의 개성과 문체를 발견하며, 독립 출판을 위한 여정을 할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8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북구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독서문화과로 문의하면 된다.

 

북구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글쓰기 심화 과정으로 지역사회가 함께 글쓰기의 전 과정을 면밀히 살펴보고 1인 에세이집으로 출판하면서 읽걷쓰 문화를 지속해서 전파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