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부산시 금정구 서3동, '당신의 이웃은 안녕하십니까' 2024년 찾아가는 복지스쿨 추진

 

부산시 금정구 서3동은 지난 9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복지통장, 행정복지센터 직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 인적자원 역량 강화와 촘촘한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2024년 서3동 찾아가는 복지스쿨’을 추진하였다.

 

이번 강의는 우리 동네 복지 전문가로 금정구종합사회복지관 서3동 담당자이자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인 김혜진 대리를 초빙하여 ‘당신의 이웃은 안녕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육 참여자 대부분이 서3동에서 20년 이상 거주 중으로 서로의 이웃을 잘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혹시 있을 복지 사각지대 이웃을 조기 발견하고 적절히 지원하기 위해 열성적으로 교육에 참여하였다.

 

특히, 우리 주변 이웃에 있을 고립 가구에 대한 현실태와 다양한 사례 및 예방 대책 등에 대한 강의가 심도 있게 이뤄졌으며, 이웃의 고독사 예방 문제가 공공기관에 국한된 문제가 아니라 민·관이 협력해 해결해 나가야 할 시대적 문제임을 일깨워 주는 교육이 됐다.

 

김혜숙 서3동장은“이번 교육을 통해 이웃에 관한 관심과 배려가 사회적 고립 가구 문제를 해결하는 길잡이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지역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더욱 신속하고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