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부산시 금정구, 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 개최

아동친화도시 금정, 우리가 함께 만들어요!

 

부산시 금정구는 지난 10일 금정구민과 함께하는 아동정책 토론회를 개최했다.

 

이번 토론회는 2024년 금정구 어린이·청소년 의원을 비롯하여 학부모, 아동 관계자 등 7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개최되었으며, 분야별 아동정책 욕구와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토론회는 △놀이·여가 △참여·존중 △안전·보호 △교육환경 △가정생활 △보건·복지 등 아동 친화 6개 영역으로 진행되었으며, 1차 자유토론 진행 후 최다 득표한 주제에 대해 2차 토론회에서 아이디어를 구체화하였다.

 

이날 토론 결과 △진로 체험장 설치 △실내 스포츠 공간 마련 △주택가 쓰레기 정거장 개설 △가족 단위 여가 활동 활성화 △ADHD 및 경계선 지능 아동을 위한 지원책 마련 △영유아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집 장애통합반 운영 등 다양한 의견이 제시되었다.

 

이번 토론회에서 도출된 정책 아이디어는 제3기(2025~2028년)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추진계획 및 전략과제 선정을 위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금정구 관계자는 “토론회에서 나온 의견은 면밀한 검토를 거쳐 아동정책 수립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적극 활용할 예정이며, 모든 아동이 행복한 꿈을 펼치는 아동친화도시 금정을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