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전국

연제구, 2024년 제3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운영

9월 2일부터 온라인 아침학교, 자격과정, 인문교양‧자기계발 과정 운영

 

연제구는 오는 9월 2일부터 ‘2024년 제3차 평생학습 실천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평생학습 실천학교’는 학습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개인의 자아실현 및 인생 100세 시대의 행복한 삶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에 개설되는 강좌는 ‘학습을 실천으로, 배움을 나눔으로’라는 실천과제를 수행하는 프로그램으로, △누구나 온라인으로 들을 수 있는 온라인 아침학교 △자격과정 △인문 교양·자기계발 과정으로 운영된다. 수업은 거제‧배산 평생학습관과 온라인 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오전 8시 30분에 시작하는 ‘온라인 아침학교’는 △아침 운동 교실 △일본어 기초회화로 구성됐으며 누구나 온라인으로 편하게 들을 수 있다.

 

‘자격과정’은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 과정 △심리상담사 2급 자격 과정 △직업상담사 2급 자격 대비반으로 구성됐다. 희망자는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인문 교양·자기계발 강좌’는 △기초 중국어 회화 △웰에이징과 웰다잉 △한국인이 사랑하는 재즈 이야기 △작가가 들려주는 소설 이야기 △타로로 나의 마음 챙김 △퀼트 스티치 △천 아트 △보태니컬 아트 등의 다양한 강좌가 운영된다.

 

8월 7일 10시부터 연제구 평생학습 홈페이지에서 연제구민에 한해 1인 1강좌를 신청할 수 있다. 수강료는 무료이지만 교재비, 재료비, 자격증 응시료 등은 학습자가 부담한다.

 

구 관계자는 “취미생활부터 자격증 취득까지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개인 스스로의 평생학습 역량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