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동래구 사직3동, ‘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 성공적 운영

 

부산 동래구 사직3동은 지난달 22일부터 26일까지 2024년 주민자치회 공모사업으로‘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2차)’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했다고 밝혔다.

 

‘나도 이제 SNS 인플루언서’는 어르신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스마트폰 활용법 교육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도 주민들로부터 많은 관심과 호응 얻어 진행하게 됐다.

 

이번에는 작년 참여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사진 및 동영상 촬영·편집 교육의 비중을 높였으며, 인터넷 검색이나 모바일 앱(APP) 다운로드 시 광고와 스팸을 구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화 교육도 실시했다.

 

또한, 참가자들이 고령층임을 고려하여 이론강의 후 1:1 맞춤형 실습을 위한 충분한 보조교사를 배치하여 현실적인 활용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했다.

 

심은용 사직3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많은 주민이 프로그램을 신청해 주신 데 감사드리며,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하루도 빠지지 않고 열심히 참여하시는 수강생들의 배움의 열기가 더위를 무색하게 만드는 것 같다”며“이번 강좌가 많은 도움이 되시기를 바라며 즐거운 배움의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현미 사직3동장은 “참여자들이 디지털 기기 사용에 대한 자신감을 얻어 보다 편리한 일상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며“앞으로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사업 발굴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