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연제구,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2년 연속 수상

 

연제구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경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4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다시 쓰는 지방자치, 리질리언스(Resilience)’를 주제로 지난달 30일부터 31일까지 이틀간 인제대학교 김해캠퍼스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서는 1차 서류 심사를 거쳐 선정된 186개 사례가 경연을 펼쳤다.

 

구는 지난 대회 불평등 완화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은 데 이어, 이번에는 인구구조 변화 대응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으며 2년 연속 수상이라는 쾌거를 이뤘다.

 

1인 가구 고독사, 은둔‧고립 등 위기 가구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다각화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노력 △위기가구 특화 프로그램 △민관 협력을 통한 지원강화를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다시 함께 살핌~! 연제 희망보듬이 돌봄 네트워크 활성화’ 정책을 소개했다.

 

특히 ‘연제 희망잇 발굴단 운영’, ‘복지등기우편 사업’, ‘한전 검침원’ 등 생활업종 종사자와 연계하여 위기가정을 적극 발굴했다. 중장년 1인 남성 가구 대상 ‘행복주방’과 ‘은둔형 이웃 한걸음 내딛기’, ‘병원동행 매니저’ 사업 등 다양한 정책과 구체적 성과를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앞으로도 구민과 함께 귀를 열고 발로 뛰며 주변의 어려운 이웃을 세심하게 살피고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온정과 희망을 전하는 복지행정을 펼치겠다”라며, “민선8기 3년 차를 맞아 구민과 약속한 공약사업들을 다시 한번 꼼꼼히 챙겨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