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동구 초량6동, 유쾌!상쾌!통쾌!“오순도순 건강사랑방”사업 추진

 

부산광역시 동구 초량6동 마을복지계획단은 지난 26일부터 30일까지 무더운 여름 어르신들의 건강한 여름나기 지원을 위해 “오순도순 건강사랑방” 사업을 추진했다.

 

초량6동은 고지대 경사 지역으로 계단이 많아 어르신들의 이동에 많은 어려움이 있다. 그래서 어르신들은 집 근처 사랑방에 삼삼오오 모여 시간을 보내지만 즐길 거리가 없는 것이 현실이다.

 

이런 지역사회의 문제를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복지 인적 안전망으로 역할을 해온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마을복지계획단을 결성했으며, “오순도순 건강사랑방”을 통해 총 4곳의 사랑방을 찾아가 무더운 여름철 여가 활동이 취약한 어르신들을 위해 네일아트, 건강체조, 건강상담 등을 진행하고 시원한 수박화채도 대접했다.

 

네일아트를 받은 어르신들은 “팔십 평생 손톱을 이쁘게 칠해본 게 처음이다. 딸도 안 해줬는데 너무 고맙다.”, “노래도 부르면서 건강체조도 하고 시원한 수박화채도 먹으니 속이 시원~하다.”며 즐거워하셨다.

 

이미대 마을복지계획단장은 “지역의 복지 문제 해결을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역할은 무엇인지 고민하고 실천하는 것이 참 중요하다는 것을 이번 활동을 통해 다시 한번 느꼈다.”며 “거창하진 않지만 작은 것부터 실천해 행복한 초량6동을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