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연제구, 민선8기 공약사업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연제구는 7월 25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민선8기 공약사항 추진상황 보고회’를 열고 공약의 차질 없는 진행과 이행률을 높이기 위한 전반적인 점검에 나섰다.

 

이번 보고회에는 주석수 연제구청장을 비롯하여 부구청장, 실‧국장 및 부서장이 참석해 공약 추진상 어려움이 있거나 계획 변경이 불가피한 사업 위주로 문제를 진단하고 해결 방안 등을 논의했다.

 

민선8기 공약은 6대 분야 31개 공약 55개 단위 사업으로, 이 가운데 이행 후 계속 추진 사업을 포함하여 24개 사업을 완료했으며 현재 31개 사업을 추진 중이다.

 

구는 △예방중심의 재난안전시스템 강화 △소상공인 맞춤형 지원강화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처우 개선 △생활체육시설 확충 △노인일자리사업 확대 등 구민 안전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주요 공약을 완료했다.

 

또한 올해 하반기에는 △연제구 건강관리센터 개관을 비롯해 △연산3동 및 연산8동 도시재생사업 추진 △연일시장 공영주차장 건립 등 공영주차장 확충 사업도 완료될 예정이다.

 

주석수 연제구청장은 “이번 보고회는 민선8기 후반 공약 이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대내외적인 요인을 파악하고 대책을 마련하는 자리다”라며, “구민과 약속한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되도록 물망초심(勿忘初心)의 자세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