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북구 덕천1동 마을건강복지계획단, 홀로마음채움 『싱그러운 마음』 사업 실시

 

부산 북구 덕천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2일 관내 1인 가구를 대상으로 홀로마음채움 『싱그러운 마음』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홀로마음채움『싱그러운 마음』사업은 덕천1동 주민투표를 통해 선정된 2024년 주민주도 마을복지계획사업의 일환으로, 사회에서 소외되기 쉬운 홀로 사는 가구를 대상으로 마을복지계획단원과 함께 식물키트로 화분 만들기 체험을 하며, 사회적 고립감 해소와 정서적 교감 도모를 목적으로 한다.

 

김심선 마을복지계획단장은 “우리 동에 홀로 사는 1인 가구가 점점 늘고 있는데, 식물화분을 만들면서 안부 확인과 고독사 예방 등 모니터링도 함께 할 수 있어 좋은 사업”이라고 말했다.

 

식물키트 체험을 한 대상자는 “요즘 날씨도 덥고 밖에 나가기도 힘든데 이렇게 방문해 주셔서, 함께 스투키 화분을 만들어 보니 좋은 추억이 됐으며, 예쁜 화분을 방에 두니 기분이 좋아진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노계희 덕천1동장은 “덕천1동 마을건강복지단원들과 함께 주변의 이웃을 살피는 좋은 사업이라고 생각이 들며, 향후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이웃을 보살피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