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서구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나만의 진路(로)‘ 실시

 

부산 서구 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24일, 여름방학에 들어서는 7월을 맞이해 진로체험으로 ’나만의 진路(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프로그램으로 방과후 아카데미에서 직업흥미검사(RIASEC)의 결과를 활용하여 많이 분포된 유형과 연관된 직업체험을 통해 청소년의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간을 가졌으며 7~8월 총 5회기로 청소년과 함께 금속공예가, 헤어디자이너, 기상캐스터, 심장전문의, 영상크리에이터까지 다양한 진로체험을 청소년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최 모 청소년은 “평소에 금속공예에 관심이 많았었는데 관련학과의 진학방법까지 전문가 선생님께 직접 들을 수 있어 유익했다.”고 참여 소감을 말했다.

 

이에 문화의집 안재민 관장은 “방과후 아카데미 청소년이 자신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설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보다 전문적인 체험프로그램을 청소년에게 제공하여 여름방학을 의미 있게 보내는 데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서구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는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의 성장을 지원하고자 생활지원, 학습지원, 전문체험활동 등 전문적이고 다양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성가족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대상은 중1~3학년 청소년들로 상시모집 중이며, 교육비는 무료로 진행되고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서구청소년문화의집으로 유선 문의 시 안내받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