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고양특례시 흥도동, 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복지 접근성 및 지역사회안전망 강화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고양특례시 흥도동은 지난 25일 지역 주민 대상으로 편의성 높은 보건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해‘제4차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상담소는 원흥 도래울 3단지 내 경로당에서 진행했다. 원흥종합사회복지관, 보듬정서코칭센터, 고양휴메디병원과 함께 연계하여 지역주민들이 맞춤형 복지 상담과 정서 코칭 및 혈압 및 혈당 체크를 받을 수 있도록 진행됐다.


맞춤형 복지 상담에서는 취약계층 발굴을 위한 초기 상담을 비롯하여 1인 가구,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제공되는 복지 서비스를 안내 및 연계해 준다.


또한, 정서 코칭 프로그램을 통해서는 전문 상담사와의 상담과 검사를 진행하여 대상자의 마음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혈압 및 혈당을 검사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기초 건강 상담 또한 이루어진다.


보건복지 상담소를 이용한 주민은 “얼마 전부터 거동이 어려워져서 외출을 못하고 있었는데, 필요한 복지 서비스 정보를 얻었을 뿐 아니라 건강 상담까지 할 수 있어서 좋았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김선미 흥도동장은 “촘촘한 지역사회안전망을 구축하고자 정기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속적인 상담소 운영으로 주민들에게 보건·복지를 아우르는 서비스를 제공하여 지역 내 소외 계층이 없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