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사상구 덕포2동, ‘건강한뼘+ 친구야 놀자’사업 추진

 

(뉴미디어타임즈) 사상구 덕포2동은 지난 19일 덕포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경로당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인지 건강 증진 및 사회적 관계망 형성 도모를 위해 ‘건강한뼘+ 친구야 놀자’ 사업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건강한뼘+ 친구야 놀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혈압·혈당 건강 체크 및 기억력 박수 체조, 학습지를 활용한 인지 건강 증진 활동, 소근육을 이용한 미술 활동을 하는 사업이다.

 

이번이 벌써 2회째로 관내 벽산늘푸른아파트 경로당, 신익아파트 경로당 2개소에서 어르신들은 ‘내 나이가 어때서’ 신나는 노래에 맞춰서 혈액순환과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기억력 박수 체조로 시작하여 ‘나만의 오색 부채 만들기’ 미술 활동을 하면서 다채로운 시간을 보냈다.

 

특히 ‘부채 만들기’ 미술 활동은 어르신들이 부채에 그려진 그림에 하나씩 색칠하여 세상에 하나뿐인 나만의 부채를 만드는 프로그램으로 치매예방과 인지기능 강화를 도모할 뿐 아니라 만드는 재미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어 반응이 좋았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박〇〇 어르신은 “재미도 있는데 치매 예방에도 좋아 일석이조로 즐거운 시간이었고 내가 만든 부채라 더 시원하다”고 전했다.

 

이민정 덕포2동장은 “어르신들과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어르신들이 재밌고 건강하게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