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이천교육지원청, 2024 이천·여주·양평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 개최

이천·여주·양평 지역 300명의 학생 참여를 바탕으로 학생 개별 심화교과 학습·진로 설계의 마중물 제공

 

(뉴미디어타임즈) 이천교육지원청은 7월 22일~7월 25일 4일간 여주 및 양평교육지원청과 함께 ‘2024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를 운영한다.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란, 학교들이 교육과정 속에서 학습했던 다양한 교과를 심화·발전시켜 또 다른 학습의 장을 제공하는 활동이다. 학생들은 대학에 직접 방문해 실험·실습·체험 위주의 수업을 들으며 그동안 고민했던 진로에 대해 더욱 깊이 있게 다가가는 장을 마련하게 된다.

 

이번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에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한국관광대학교·여주대학교·아신대학교·동원대학교의 총 5개 대학이 함께 참가했고, 모두 19개의 강좌가 열렸다. 학교에서 학습하는 다양한 진로선택 과목 및 전문교과Ⅱ과목에 뿌리를 두고 다양한 계열(게임·패션·웹툰·조리·제빵·반려동물관리·서비스·메디컬·AI·심리)의 강좌들이 다채롭게 펼쳐져 있으며, 학교에서는 학습할 수 없는 실습 위주의 활동들이 주가 된다.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 활동은 총 12차시로 이루어지며, 하루 3차시의 활동으로 계획되어 있다. 80% 이상 출석한 학생들은 강좌를 이수하게 되며, 학교생활기록부에 활동 내용이 기재된다.

 

청강문화산업대학교에서 ‘마야 모델링 기초’ 강좌를 진행한 ‘이 한’교수는 첫날 수업을 마치고 “학생들이 매우 진지하게 활동에 임해줘서 학생들의 열정에 놀랐으며, 남은 기간의 활동도 함께 기대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천교육지원청 김은정 교육장은 “이번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활동이 학생들에게는 진로 설계에 대한 깊이 있는 시각을 기르는 기회가 되고, 각 대학에게는 지역 연계 협력의 장을 마련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는 입장을 밝혔다.

 

이천교육지원청은 대학연계 심화교과 공유학교 활동이 이천의 깊이 있는 학생 진로 설계 활동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며, 교과와 연계된 양질의 강좌들이 추가 발굴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