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평화의 물결, 부산에서 세계로! 부산글로벌도시재단,'국민외교서포터즈‘유엔즈(UNs)’발대식'개최

평화도시 부산의 글로벌 허브 도시로서의 지위 강화 및 국민외교 활성화 기대

 

(뉴미디어타임즈) 부산시와 부산글로벌도시재단은 오는 7월 22일 13:30,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부산국민외교 서포터즈 ‘유엔즈(UNs)’'발대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발대식은 외교부와 협력하여 진행되며, 부산의 유엔위크행사와 평화 정신을 널리 알리고 글로벌 허브도시로서의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발대식에는 총 255명의 신청자 중에서 선발된 110명의 서포터즈가 참석할 예정이다. 유엔즈는 부산청년 55명과 외국청년 55명으로 구성됐으며, 에티오피아, 필리핀, 베트남, 브라질 등 21개국에서 온 청년들로 다양하게 이루어져 있다.

 

발대식은 오전 11시 오리엔테이션과 팀별 아이스브레이킹을 시작으로 오후 1시 30분부터 본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유엔즈 소개 및 내빈 소개 ▲박근록 부산시 관광마이스국장과 외교부 임효선 정책공공외교과장 인사말씀 ▲유엔즈 소개와 팀별 구호, 미션 결과 발표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전용우대표의 피드백 ▲위촉장 수여식순으로 진행된다.

 

선발된 유엔즈들은 앞으로 약 6개월간 국민외교, 부산유엔위크 프로그램 기획 및 참여, 글로벌 허브 도시 부산 홍보 콘텐츠 기획·제작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유엔즈들에게는 활동복, 수료증 발급, 우수활동자 시상 등의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부산글로벌도시재단 전용우 대표이사는“이번 유엔즈 활동은 부산시의 글로벌 역량 강화 및 국제적 이미지 제고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평화도시 부산의 글로벌 허브 도시로서의 지위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