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학부모 동아리 '북 토크와 포토에세이 쓰기' 활동 성료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인천광역시교육청서부교육지원청은 18일 서부 읽걷쓰 기지개(氣智個) 학부모 동아리 회원을 대상으로 ‘북토크와 포토에세이 쓰기’ 동아리 활동을 운영했다.

 

‘기지개(氣智個)’는 읽걷쓰 기반 활동을 통해 몸과 마음의 활기를 채우고 지혜와 통찰을 지니며 개성 있는 존재로 성장하는 학부모를 의미한다.

 

학부모 동아리 활동은 4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셋째 주 목요일에 진행하며,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읽걷쓰 학부모 동아리를 활성화하고자 추진한다.

 

이번 활동은 ‘보편의 단어’(이기주 저) 도서를 중심으로 운영했다.

 

‘삶을 떠받치는 말’을 주제로 워드 클라우드 작성, 모둠별 패들렛 활용 독서토론을 하고, 이를 바탕으로 포토에세이를 쓰고 공유하는 활동이 이어졌다.

 

전문 강사를 초빙해 북토크 기반으로 이야기와 메시지를 전달하고, 이미지를 함께 엮는 포토에세이 창작 활동을 체험하며 학부모들은 창의적 표현과 소통 역량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아리 활동에 참여한 학부모는 “북토크와 포토에세이 쓰기 활동을 통해 읽걷쓰의 효과를 체감할 수 있었다”며 “제39회 새얼 백일장에 참여해 글솜씨를 발휘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사유의 결실을 글로 표현하고 공유하는 읽걷쓰 학부모 동아리 활동을 통해 읽걷쓰 문화가 확산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