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고양특례시 행주동, 독거어르신 백내장 수술 지원

새빛안과병원 후원 연계…무료 수술 지원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고양특례시 행주동 행정복지센터는 새빛안과병원의 후원 연계를 통해 지난 22일 지역 내 저소득층 독거어르신의 백내장 수술을 무료로 지원했다.


행주동에 거주하는 한 어르신은 지난 4월부터 백내장으로 인해 시력 저하가 심해져 일상생활에 어려움이 있었으나 경제적인 이유로 수술을 주저했다. 행주동 행정복지센터의 간호직 공무원을 통해 사연을 접한 새빛안과병원은 어르신에게 양안 백내장 수술을 무료로 지원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일주일 간격을 두고 한눈씩 양안 수술을 성공적으로 마친 어르신은 현재 안정을 취하며 회복 중에 있으며, “도움을 받을 곳이 없어 치료를 포기하고 살아야 하나 싶었는데, 행정복지센터와 새빛안과병원에서 도움을 받아 앞으로 살아갈 용기를 갖게 됐다.”라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의료법인 세경의료재단 새빛안과병원의 박수철 원장은 “생활이 어려워 수술을 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수술비 지원을 통해 남은 노후에도 밝고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협조하겠다.”라고 전했다.


김종성 행주동장은 “지역주민의 건강을 위해 선뜻 무료 수술에 나서주신 새빛안과병원에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의료취약계층의 사각지대 발굴을 통해 주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