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경기

김포교육지원청, ‘청소년기 자녀 성교육을 통한 인성교육’ 학부모들의 뜨거운 열기 속으로

15일 ‘올바른 성교육으로 우리아이 인성키우기’ 학부모 연수 성료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김포교육지원청은 7월 15일 김포교육지원청 1층 아라홀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자녀 성교육을 통한 인성 함양 학부모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연수는 ㈜푸른 아우성 소속 최유현 강사를 초빙하여 ‘올바른 성교육으로 우리 아이 인성키우기-우리 아이 인성은 올바른 가치관과 성인식에서부터’라는 주제로 진행됐으며, 관내 학부모 200여 명이 참석하여 뜨거운 열기 속에서 진행됐다.

 

연수의 주요 내용은 청소년기 자녀들의 성(性)에 대한 이해와 부모 역할, 자녀와 공감하는 성교육, 디지털 성범죄를 예방하는 방법 등 학부모들이 궁금해하는 내용을 주로 다루었으며, 실제 상담 사례 등을 발달과정에 따른 관련 정보를 상세히 제공했다.

 

연수에 참석한 학부모는 “평소 궁금했지만 다소 민망하기도 하고 표면적으로 드러내기 어려운 성관련 내용을 자세히 알려주어서 자녀에게 어떻게 해야 할지 알게 되어 매우 많은 도움이 됐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에 참여하고 싶다는 소감을 전했다.

 

김영리 교육장은 “학부모들의 자녀 인성교육 함양을 위한 다양한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 독서, 디지털시민, 성교육 등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관심 있어 하는 주제로 자녀들의 양육에 있어 겪게 되는 다양한 어려움을 해결하고, 자녀와 소통하는 건강한 가족문화를 통해 가정에서의 인성교육이 잘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