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북구,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 추진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부산 북구는 지난 7월 1일부터 1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 및 모니터링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2024년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컨설팅 및 모니터링은 지난 2월에 추진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역량강화교육과 연계한 행사로, 컨설팅을 희망하는 구포1동, 구포3동, 화명2동, 덕천1동, 덕천2동, 덕천3동 협의체를 대상으로 지역사회복지 전문가(채현탁, 홍재봉)를 초청하여 진행됐다.

 

컨설팅 전문위원들이 컨설팅을 신청한 6개 동 협의체에 기본현황 및 강점과 약점, 기타 의견 등 자료를 제출받아, 사전에 컨설팅 방향을 논의했으며, 초청간담회 형식으로 운영된 컨설팅에서는 공동위원장을 비롯한 동 협의체 위원 65명이 참석하여 의문점을 해소하고 개선 방향을 모색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여, 결과에 대한 만족도가 높았다.

 

박종건 대표협의체 공동위원장(금곡동 빛하늘의원 대표원장)은 “2024년 북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으로 기획된 이번 컨설팅은 민간위원 중심의 협의체 운영 방식과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연계 방법, 신규 위원 모집 방법 등에 대한 실제적인 고민을 나누고, 사무국 설치 이후 더욱 강화된 북구의 민관협력 거버넌스를 확인하는 뜻깊은 자리였다”라고 하면서 동 협의체 위원들께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