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교육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 전문상담(교)사 역량 강화 직무연수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인천서부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10일 계양도서관 대강당에서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 50명을 대상으로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한국 트라우마 연구교육원 주혜선 원장이 ‘청소년을 위한 안전 기반 치료’를 주제로 진행했다.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PTSD)와 약물 사용 문제를 가진 청소년들이 보이는 심리적 증상 및 파괴적 행동으로부터 자신의 신체적·심리적 안전을 확보하도록 돕는 안전 대처 기술 훈련을 중심으로 실습과 사례 위주로 운영했다.

 

연수에 참여한 교사는 “단지 이론 수업으로 끝나지 않고 직접 실습해 학교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겠다”며 “학교 위기 사안 발생 시 당황하고 긴장됐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위기 사안에 대처할 수 있는 체계적인 메뉴얼을 습득해 잘 대응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서부교육지원청은 관내 전문상담교사와 전문상담사를 대상으로 올해 역량 강화 직무연수를 총 3회 진행할 예정이다.

 

서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사들이 학교 위기 사안 발생 시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추게 됐다”며 “학생이 위기 상황에 노출됐을 때 적절하게 대처해 학생이 심리적 안정을 되찾고 일상생활로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