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교육

인천북부교육지원청,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상호 컨설팅 '전학공 스몰 토크'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인천북부교육지원청는 10일 관내 중학교 36개교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리더와 참여 교사 40여 명을 대상으로 2024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상호 컨설팅 ‘전학공 스몰 토크’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는 학교에서 운영 중인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활동의 성공·실패 사례를 공유하고, 상호 컨설팅을 통해 운영의 고민점과 해결점, 구성원들의 역할 모색 등을 통해 내실 있는 운영을 지원하고자 마련했다.

 

‘전학공 스몰 토크’는 분과별로 진행했으며 ▶우리 학교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사례 발표 ▶운영의 고민점 및 해결점 ▶2학기 전문적학습공동체 운영 계획 시 참고할 점 등에 대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교내형 전문적학습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학교 구성원의 역할과 교육지원청의 지원 방안 등에 대해 토의했다.

 

행사에 참여한 교사는 “한 학기 동안 전문적학습공동체를 운영하며 생겼던 어려운 점들을 함께 이야기하며 해결점을 찾을 수 있는 시간이었다”며 “수업과 학교 문화 혁신을 위한 전문적학습공동체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자리가 됐다”고 말했다.

 

북부교육지원청 관계자는 “다양한 학교 사례를 통해 교사의 자발적·자율적 참여에 의한 전문적학습공동체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확인했다”며 “교사들이 지속적이고 협력적인 연구, 실천, 성찰, 공유를 할 수 있는 학교 문화 형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