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 서구청소년문화의집, 보훈테마공모사업 ‘빚에서 빛으로, 영웅IN史’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부산서구청소년문화의집은 7월 6일, 2024 국가보훈부 보훈 테마공모사업 ‘빚에서 빛으로, 영웅IN史’ 2차수 1회기를 실시했다.

 

‘빚에서 빛으로, 영웅IN史’는 일본에서 도입한 차관을 갚아 주권을 회복하고자 1907년 대구에서 처음 시작된 ‘국채보상운동’을 주제로, 청소년들이 당시의 국민이 되어 역사적 사실과 관련된 미션을 완수하면 가상으로 만들어진 화폐 형태의 의연금을 받을 수 있고 이를 통해 국채를 갚고, 자연스럽게 우리 역사에 대해 알게 한다는 내용으로 기획됐다.

 

이날 청소년들은, 일본 제국주의의 조선 침략에 대한 과정을 사진과 영상을 통해 배워보고, 퀴즈와 보드게임으로 독립 자금 전달 기지를 구축해보는 ‘온더보드 독립기지’ 활동으로 의연금을 획득해 ‘국채 보상운동 남부민지부 의연소에 전달하며 나라 사랑의 마음을 키웠다.

 

프로그램에 참여해 의견금을 가장 많이 낸 고 모 청소년은 “일제강점기에 우리나라 국민이 억울하게 지배를 받으면서도, 자주독립을 위해 자신이 가진 것을 아낌없이 내어놓는 마음이 뭉클했다.”며 “국채보상운동이 일어난 대구 현장으로 떠나는 다음 주 활동이 기대된다.”고 활동 소감을 전했다.

 

이에 문화의집 안재민 관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잊혀 가는 우리 역사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끌어내고, 그 속에서 새로운 삶의 태도를 발견해 슬기롭게 청소년들이 자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답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