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진구 개금2동 주민자치회, 선진지 견학 실시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부산진구 개금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7월 6일 울산 북구 농소1동 주민자치회로 주민자치 우수사례 선진지 견학을 다녀왔다.

 

이번 견학은 주민자치위원 역량을 강화하고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통해 우리 지역 특성에 맞는 마을의제 발굴 및 추진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농소1동 주민자치회는 2020년 1월에 출범해 올해 4년차로, 제20회 전국 주민자치박람회 주민자치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한 곳이다.

 

이날 개금2동 주민자치회 위원들은 홈골 어린이 자연학습체험장에서 농소1동 주민자치회의 운영현황과 우수사례를 청취하고, 지역사회발전을 위한 다양한 경험과 정보, 주민총회 및 사회적협동조합 설립․운영사례 등을 벤치마킹하는 등 주민자치사업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농소1동 주민자치회에서 직접 운영하는 어린이 자연학습체험장을 다함께 둘러 보았다.

 

또한 2024년 5월에 개관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마을역사관을 방문하여 빈집을 활용해 도시재생사업으로 조성된 설립과정을 마을활동가를 통해 설명을 듣고 시설 내부를 둘러 보았다.

 

김경태 개금2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선진지 견학을 통해 주민자치위원들의 견문을 넓히는 기회가 됐고, 빈집이 많은 우리 지역에 필요한 사항들을 접목하여 앞으로 지역특색에 맞는 마을의제 발굴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