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전국

부산북부교육지원청,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역량 강화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맞춘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 위해 마련

 

뉴미디어타임즈 최인철 기자 | 부산광역시북부교육지원청은 6월 27일 오후 1시부터 신라대학교 인문관에서 북부 관내 중학교 3학년 담임교사와 진로진학상담교사 100여 명을 대상으로‘2024학년도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상담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이번 연수는 2028년 대입제도 개편안과 고교학점제 등 변화하는 교육 환경에 대한 교사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도와 고입을 앞둔 학생들의 성공적인 진로진학지도 위해 마련했다.

 

이날 연수에는 먼저 부산학력개발원 강동완 교육연구사가‘대입제도 개편안 이해와 학생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의 실제’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강 연구사는 달라진 대입환경에 대한 이해를 시작으로 2028 대입제도 개편에 따른 내신 및 수능 평가 방식의 변화와 그 영향력 등을 분석하여 알려준다.

 

두 번째 강의는 부산광역시교육청 최규식 장학사가‘특성화고 진학 희망 학생 대상 맞춤형 학습 및 진로 선택 전략’이라는 주제로 강의한다. 최 장학사는 특성화고 진학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바탕으로, 진로 선택을 돕는 실질적인 조언과 노하우를 전달한다.

 

김범규 북부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학생 개개인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진로 설계 지원으로 진로진학상담이 내실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