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고양시 능곡동,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양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과 협력…맞춤형복지서비스 상담제공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고양특례시 덕양구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11일 토당1호 어린이공원에서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복지 사각지대 취약계층 발굴을 위해‘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사회보장급여를 필요로 하나 누락된 대상자가 적절한 사회보장급여를 제공받을 수 있도록 지원이 필요한 위기가구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능곡동 행정복지센터는 3월에는 유동인구가 많고 접근성이 좋은 능곡역에서, 4월에는 나눔 장터 행사가 열린 능곡 1904 토당문화플랫폼에서 복지상담소를 운영했고, 이번 5월에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어린이공원에서 복지상담소를 운영했다.


이번 찾아가는 복지상담소에서 어르신들은 홀로 거주하는 것에 대한 어려움, 밑반찬, 이동보조기구, 나들이 지원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주었다.


이에 능곡동 행정복지센터와 덕양행신종합사회복지관은 상담을 받은 어르신들에게 사회적 고립가구 관계망 형성 지원, 밑반찬 지원, 이동보조기구 지원 등 적절한 복지 지원을 검토하여 제공할 계획이다.


김수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앞으로도 유동인구가 많은 전철역,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시는 공원, 경로당 등에서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용해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이웃을 발굴하고, 지역사회 주민의 관심과 참여 분위기를 조성하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