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타임즈 신재훈 기자 | 대구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변화하는 입시제도에 바르게 대처할 수 있는 최신 입시 진학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진학워크숍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대구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지난 5월 24일 협성고등학교 2학년을 대상으로 진학워크숍을 진행했다.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는 지역 학생들에게 자아실현 및 본인의 적성을 찾을 수 있는 주도적·참여형 진로 프로그램부터 맞춤형 진학 설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한 진학 워크숍에 참여한 학생들은 2026학년도 대입전형과 모집 전형별 특징을 살펴보고, 자신에게 가장 적합한 모집유형이 무엇인지를 진학 정보 사이트를 활용한 실습으로 스스로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프로그램은 대입에 대한 변화와 다양한 전형들의 설명을 통해 대학 진학에 영향을 끼치는 변인들을 알아보고 다양한 변인을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진학 의사결정 능력을 증진시킨다. 또한 진학 정보 사이트를 활용하여 학생 스스로 탐색하고 점검하는 실습으로 진학 관련 정보탐색 및 활용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들은 “대학 전형 찾기 실습으로 정보를 어디서 찾아야 하는지, 앞으로 어떻게 방향성을 잡아야 하는지 알게 된 것 같다.”“유익한 시간이었고, 내년 2학년에게도 추천하고싶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조재구 남구청장은 “남구 진로진학코칭센터를 통해 지역 학생들의 진로 및 진학관련 지원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미래교육도시 남구를 이루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