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경기

고양특례시 행신4동,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 운영

만 60세 이상 어르신 대상으로 건강 상담, 복지상담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고양특례시 행신4동 행정복지센터에서는 지난 9일 덕양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함께 행신4동 서정마을 2단지 내 도란도란 공유공간에서 만60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진행했다.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는 보건·복지에 취약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접근성으로 높이기 위해 유동인구가 높은 경로당, 복지관 등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관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추진됐다.


이날 상담소에서는 덕양구보건소 방문보건팀과 연계하여 혈압·혈당 측정, 건강상담, 복지 초기 상담과 기관 연계 신청 안내,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신청 안내 등 복지 서비스를 제공했다.


이후 5월 30일(화) 행신4동 서정마을 2단지 내 도란도란 공유공간에서도 진행할 예정이며, 앞으로 행신4동행정복지센터는 복지사각지대 주민들을 위해 월 1~2회‘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정은숙 행신4동장은 “코로나19 방역 수준이 완화가 되어 찾아가는 보건·복지 상담소를 통해 다양한 장소에 방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복지사각지대를 집중 발견하는 것이 목표”라며 “앞으로도 대면 중심의 복지 서비스 실천으로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