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서울

은평구 불광1동, 어린이 대상 '탄소중립! 지구놀이터' 개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 초등학생 20여 명 참가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불광1동은 지난달 30일 불광1동 주민자치회 주관으로 참여예산 동지역사업 탄소중립 환경활동으로 ‘지구놀이터’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탄소중립 환경 활동’ 사업은 작년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사업이다. 주민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교육을 시행해 환경보전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탄소중립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제안됐다.

 

행사는 제1회 은평환경교육주간을 맞아 ‘지구놀이터’를 주제로 불광1동 북한산 생태공원에서 개최됐으며 어린이들이 탄소중립을 이해하고 직접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프로그램은 ▲현수막을 재활용해 만든 에코백 꾸미기 ▲황토로 그림 그리기 ▲농구 골대를 활용한 쓰레기 분리배출 ▲북한산 생태공원에 있는 식물 찾기 등 다채로운 내용으로 구성됐다.

 

이날 교육에는 불광1동에 소재한 어린이집 원아와 교사 250여 명, 불광초등학교 학생 20여 명이 참가했다.

 

이창헌 불광1동 주민자치회장은 “어린 시절부터 환경 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실천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불광1동 어린이들과 함께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수연 불광1동장은 “어린이들의 일상생활 속 작은 실천들이 탄소중립을 실천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어린이들과 함께 탄소중립 실천에 앞장서는 불광1동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