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서울

도봉구 보건소에서 커브스 순환운동을 할 수 있다고?

커브스 운동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전‧사후 체성분 분석, 체력측정까지도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다이어트에 손꼽히는 운동으로 알려진 커브스 순환운동을 도봉구 보건소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고 해 주민들로부터 큰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도봉구는 보건소 건강증진실을 커브스 순환운동 공간으로 새단장하고 지난 3월부터 본격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운영이 멈췄었던 건강증진실을 커브스 순환운동 공간으로 재조성했다. 현재 커브스 운동프로그램뿐만 아니라 사전‧사후 체성분 분석, 체력측정까지도 진행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커브스(curves) 순환운동은 1세트(15분) 동안 근력 강화를 위한 공압식 운동과 유산소운동 등을 30초 간격으로 이동하며 총 2세트 수행하는 운동이다.

 

개인별 근력 정도에 따라 기구가 자동으로 조절되고, 가장 많은 에너지원을 소모하는 강도인 ‘최대 운동 능력의 60~70% 강도’로 운동이 이루어지는 매우 효과적이고 안전한 운동이다.

 

커브스 순환운동은 주1~2회 도봉구 건강증진실에서 진행되며, 총 12주 동안 운영된다. 성인 20세 이상 건강위험요인별 60명을 대상으로 하며, 10명씩 나눠 6개 반으로 운영된다.

 

수업은 전문가의 지도 아래 준비운동 15분, 순환운동 30분, 정리운동 15분, 총 60분 동안 진행된다.

 

참여 모집은 수시로 진행하며, 도봉구 누리집 또는 도봉뉴스, 문자 등을 통해 안내한다. 관심 있는 주민은 모집내용을 확인한 후 도봉구 보건소로 신청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주민들에게 보다 알찬 건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보건소 건강증진실을 커브스 순환운동 공간으로 재조성했다”며, “앞으로도 구민들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면서 양질의 건강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인프라 구축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