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0 (금)

어제 방문자
4,467

서울

공저출판 북콘서트...성북구 4050의 특별한 인생이야기

출판과정 및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하는 성북 4050세대만의 특별한 북콘서트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북구 50플러스 센터가 16일 20여 명의 4050작가와 50명의 성북50플러스센터 이용자가 함께하는 특별한 인생이야기 ‘공저출판 프로젝트 출판기념 북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저출판 기념 북콘서트는 서울시 50플러스재단 공모에 선정된사업 '출판지도자 프로젝트'중 하나로, 프로그램 참여자가 출판지도사 자격을 취득하고 도서 '지금떠나면 행복해집니다'와 '세상을 바꾸는 퍼스널 브랜딩'을 공저 출판하면서 기념한 행사다.

 

성북 50플러스 센터에서는 2023년 출판지도사 프로젝트를 통해 본인의 경험담을 책으로 출판할수 있도록 콘텐츠 발굴부터 책 제작 및 발간, 출판지도사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출판지도사로 직업전환을 위한 취․창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도록 멘토링도 진행중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한 참가자는 “본인의 이야기를 책으로 쓸 수 있다는 점, 중장년이지만 새로운 도전을 할수 있다는 생각으로 책을 제작할 용기를 낼 수 있었다”라고 전했다.

 

김일권 성북50플러스 센터장은 “출판지도사 프로젝트를 통해 출판지도사를 취득하여 책을 발간하고 아울러 중장년이 취‧창업을 할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북콘서트의 취지를 설명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우리 사회를 지탱하는 중요한 구성원인 중장년의 인생 이모작을 위해 현재 제공하고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성화를 위해 아낌없이 지원하고 응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