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의회

이영실 서울시의원, 서울시, 어린이의 안전과 건강을 위한 놀이환경 개선 본격화

어린이가 안전하게 어린이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위험시설의 정비 등 시장의 책무 명확히 규정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의회 환경수자원위원회 이영실 의원(더불어민주당, 중랑1)은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위해 도시공원 내 어린이놀이시설 및 어린이공원의 안전성을 대폭 강화하고, 놀이공간 확대를 목표로 한 '서울특별시 도시공원의 어린이 놀이환경 조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제323회 본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이 조례는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어린이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유지·관리”하는 내용을 구체화하여, “위험시설의 정비와 어린이 안전 환경조성에 필요한 조치를 마련하는 규정”을 포함하고 있다.

 

이영실 의원은 “조례 개정으로 어린이들은 더욱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공간에서 다양한 연령대와 능력에 맞춘 놀이시설을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이다”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이 의원은 “어린이를 위한 안전한 놀이환경 조성을 통해 아이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즐겁게 뛰어놀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면서 “앞으로도 시민의 목소리를 경청하여 더 안전한 서울, 아이들이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조례 개정의 소감을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