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1 (토)

어제 방문자
5,034

서울

은평구, 구립 상림도서관 숲속 도서관 문화활동 지원사업 운영

“숲, 어디까지 알고있니?” 숲 체험 프로그램 진행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는 구립 상림도서관에서 2024년 참여예산 숲속 도서관 문화활동 지원사업인 ‘숲, 어디까지 알고 있니?’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은평구청이 주최하고, 내를 건너서 숲으로 도서관이 주관한다. 오는 10월 19일까지 진행되며 가족과 함께하는 숲놀이 체험과 숲에서 얻은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작품 만들기로 구성돼 있다.

 

지난 11일에는 이말산에서 우리 지역의 생태 환경에 대해 배우고 ‘해님 밧줄’, ‘애벌레 해먹’ 등의 숲놀이를 진행했다.

 

오는 18일에는 나뭇잎 프린팅과 압화로 사진첩을 만들어 본다. 오는 9월 14일에는 가을 숲에서 ‘씨앗 올림픽’, ‘도토리나무와 나무꾼 놀이’ 등의 숲놀이를 진행하고, 9월 21일에는 숲에서 얻은 나뭇잎과 열매로 나무 오르골을 만드는 독후 활동을 실시한다.

 

오는 10월 12일에는 가을을 맞이해 변화된 숲의 다양한 모습을 관찰하며 보물찾기를 진행하고, 10월 19일에는 작은 단풍 정원 화분을 만들어 본다.

 

해당 프로그램은 초등학생 아동과 성인 양육자로 구성된 가족 8팀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5월 프로그램은 구립 상림도서관 네이버 카페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 가능하며, 9월과 10월 프로그램은 8월 중으로 모집할 예정이다.

 

구립 상림도서관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이 숲놀이와 독서로 함께 소통하며, 생태 지식과 감수성을 함양하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