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4 (화)

어제 방문자
4,243

경기

안산교육지원청,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간담회'개최

안산교육지원청-안산시, 안산 직업교육 혁신의 초석을 놓다

 

뉴미디어타임즈 배소은 기자 | 안산교육지원청은 4월 9일, 안산시청 시장실에서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과 안산시 이민근 시장, 경기도교육청 진로직업교육과 담당자, 안산교육지원청 중등교육지원과장 및 담당자, 안산시 노동일자리과장, 안산시 교육청소년과장, 안산시 기업지원과장, 안산시 청년정책관, 안산 특성화고 교장 등이 참석했다.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의 목적은, 안산시의 신산업 유망 분야인 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융복합서비스에 맞는 맞춤형 인재를 육성하고, 안산에서 성장한 학생들이 건강한 안산시민으로 정주할 수 있는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하는 것이다.

 

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는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을 위해 한마음으로 협력하기로 하고, 두 기관의 역할을 협의했다.

 

안산시는 사업 추진의 중심이 되어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팀(TF)을 구성하고, 지속적인 직업교육 지원 체계 구축을 위해 직업교육 업무협약(MOU)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안산시의 지역특화산업인 로봇 및 스마트팩토리 융복합서비스 관련 기업체를 발굴할 예정이다.

 

안산교육지원청은 안산 특성화고 지역특화산업 인재 양성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안산 특성화고의 학과 재구조화를 지원하고, 특성화고에서 받기 힘든 전문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안산 소재 대학 및 안산상공회의소 등과 협력하여 기업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다.

 

안산교육지원청 김태훈 교육장은 "학령인구 감소와 신산업 유망 직업의 빠른 성장으로 안산 직업교육도 미래사회를 선도할 직업교육 발전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이, 안산에서 배우고 성장한 학생들이 안산 맞춤형 지역인재로 성장하는 주춧돌이 되기를 희망한다"라고 기대했다.

 

안산시 이민근 시장은 “안산시가 발전하기 위해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의 필요성을 공감하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직업교육 혁신지구 추진이 직업교육 발전을 통한 지역 성장의 성공사례가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안산교육지원청과 안산시는 앞으로 '안산 직업교육 혁신지구'를 내실 있게 준비하기 위한 안산시의회-특성화고-대학-기업체-유관기관과의 지역 직업교육 협력을 지속적으로 이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