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2 (일)

어제 방문자
1,924

서울

동대문 다산시민대학 수강생 모집

다산 정약용의 삶과 지혜 배우는 인문교양 프로그램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동대문구는 4월 19일까지 2024년 상반기 ‘동대문 다산시민대학’에 참여할 수강생을 모집한다.

 

‘동대문 다산시민대학’은 2017년부터 동대문구와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가 공동 운영해온 평생교육 프로그램이다. 다산 정약용의 삶과 철학, 문학 등 다양한 주제로 구민들의 시민의식을 함양시키고 인문학적 식견을 넓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왔다.

 

이번 프로그램은 ▲정조·다산의 효와 목민리더십 ▲다산의 백성 사랑, 시에 담다 ▲미래를 향한 다산학 ▲조선후기 경제학 등 이론 강의 10강과 남양주 현장학습 1강으로 운영된다. 강의는 4월 25일부터 7월 11일까지이며,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 진행한다.

 

동대문구민 또는 관내에서 사업장을 운영하는 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50명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수강 희망자는 4월 19일까지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누리집 또는 유선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교육과정을 이수한 수강생에게는 동대문구와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다산연구소 공동명의의 수료증을 수여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립대학교 평생교육원 또는 동대문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필형 동대문구청장은 “앞으로도 대학 및 전문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구민에게 우수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구민들의 자기계발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