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월)

어제 방문자
3,272

부산

부산 남구, 걸음마다 건강플러스 동 단위 걷기동아리『보步보步익益선善』활동 시작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남구보건소는 주민주도적 걷기 문화를 조성하고 신체활동 증가에 따른 지역사회 비만율을 개선하고자 생활터 중심의 남구형 동 단위 걷기동아리 『보步보步익益선善』사업을 추진한다.

 

남구 걷기동아리는 2017년 2개 46명을 시작으로 2024년 현재 16개 250여명이 산발적으로 운영 중이였으나 “보보익선”이라는 명칭 하에 남구형 동 단위 걷기동아리로 통합하여 운영하게 된다.

 

우선 남구 동별 걷기동아리 회원들을 대상으로 대연, 문현, 용당, 우암감만 4권역으로 나누어 3월 11일부터 14일까지 유엔평화공원에서 사전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3월 걷기리더 양성교육으로 각 동별 건강리더를 양성하여 정기적 걷기활동을 진행하고, 동아리 회원들은 걷기 챌린지, 건강 캠페인 참여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또한, 걷기 동아리 활성화를 위해 보건소 체육지도자가 매월 1회 기구 활용 운동 프로그램 운영, 올바른 걷기 방법 등을 교육하고, 동아리 회원 관리 등은 각 동별 간호직 공무원이 전담하여 지원한다.

 

남구 걷기동아리는 상시 모집 중으로 남구보건소 건강체험실 및 각 동 행정복지센터로 연락하면 언제든 참여가 가능하다.

 

오은택 남구청장은 “코로나19로 줄어든 신체활동을 이제는 시작해야 될 때이며, 언제 어디서든 건강한 신체활동을 할 수 있는 건강한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