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3 (월)

어제 방문자
3,272

부산

부산 남구,“퍼스널 스피치&이미지up!”특강 개최

청년들의 사회진출 역량강화 지원, 4월 1일까지 신청 접수

 

뉴미디어타임즈 한기수 기자 | 부산 남구는 말하기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에게 발성(발음)교정을 통해 호감을 주는 말하기 역량을 강화하여 자신감을 높여주고, 청년사업가에게는 커뮤니케이션 스킬과 비즈니스 매너를 향상시켜 사회진출에 도움을 주고자“퍼스널 스피치&이미지 up!”특강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지역사회 정책수립을 위한‘2023년 부산사회조사(남구)’결과 청년분야 필요 시책으로 취업·창업 관련 교육프로그램이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하여 18세~39세 청년을 대상으로 2개 과정 8개 주제로 특강을 개최할 계획이다.

 

기본 스피치 역량강화 과정은 스피치 중요성, 보이스 이미지, 자기소개, 1분 스피치(음성 트레이닝), 커뮤니케이션 스킬 향상을 주제로,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역량강화 과정은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 프레젠테이션 실전 스킬, 비즈니스 매너, 커뮤티케이션 스킬 향상을 주제로 방송국 리포트, 대학에서 이미지메이킹강의를 맡고 있는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한다.

 

과정별 20명 이내로 4월 1일까지 청년창조발전소 홈페이지 청년프로그램 게시판으로 신청 접수를 받는다. 교육 장소는 남구 청년창조발전소 내 원데이클래스룸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오은택 남구청장은“특강을 통해 청년들이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길러 타인과의 원만한 사회적 관계를 형성하고 조직 내 원활한 의사소통 능력 향상의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며,“취업·창업 관련 교육이 필요하다는 사회조사 결과를 반영한 특강이며, 앞으로도 청년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청년들에게 필요한 청년정책을 시행하여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