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수)

어제 방문자
6,324

서울

도봉구, 서울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과 함께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 펼쳐

스마일봉사단 20여 명, 저소득 4가구에 연탄 1,000장 후원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도봉구는 지난 12월 2일 무수골에서 서울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과 함께 저소득 가구에 연탄을 나눔하는 봉사를 통해 따뜻한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고 전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스마일봉사단 20여 명이 참여해 2가구에 연탄 500장을 직접 배달했으며 2가구를 포함한 4가구에 총 1,000장의 연탄(93만원 상당)을 후원했다.

 

도봉우체국 스마일봉사단은 매년 연말이면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을 찾아 사랑의 연탄나눔 봉사활동을 실시해 오고 있다. 연탄봉사 외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집수리 봉사, 김장김치 나눔, 반찬배달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다.

 

연탄나눔 활동에 참여한 봉사단 관계자는 "지역 내 생활이 어려운 저소득 취약계층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는 마음에 연탄봉사를 진행하게 됐다“며, ”직접 나르는 연탄 한 장의 소중한 마음이 소외된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해져 올겨울이 조금이나마 따뜻하게 느껴졌으면 하는 바람이다“라고 전했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고물가와 불경기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 무수골 주민들에게 훈훈한 온기를 나누어 주신 도봉우체국 봉사단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겨울은 추위로 힘든 분 없이 모두 건강하고 따뜻하게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