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5 (수)

어제 방문자
6,324

서울

서울시청 연말연시 테마공간…'세계인의 마음이 모이는 서울' 나타내

‘Seoul, My Soul(마음이 모이면 서울이 됩니다)’ 의미 담은 조형물 설치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시는 12월 12일부터 내년 2월 8일까지 서울시청 본관 1층에 연말연시 테마공간을 운영한다. 테마공간의 중심에는 원형으로 구현한 세계 주요 도시의 스카이라인과 새 브랜드 ‘Seoul, My Soul’ 로고가 배치되어 ‘서울을 향한 시민과 세계인의 애정 어린 마음’을 표현한다.

 

서울시는 지난 8월, 서울만의 다양한 매력과 서울의 정체성 ‘서울다움’을 함축적으로 표현한 신규 브랜드 ‘Seoul, My Soul’을 발표했다. ‘Seoul, My Soul’은 마음(LOVE)·경험(INSPIRE)·즐거움(FUN)으로 가득 찬 매력 도시 서울을 의미하며, 세계인에게 서울이 기쁨, 행복, 만족, 즐거움 등 다양한 마음이 모이는 도시로 기억되고자 하는 바람을 반영했다.

 

원형 조형물 주변에는 반짝이는 조명으로 장식된 크리스마스 트리와 신규 브랜드 로고를 활용한 선물 상자 등의 소품이 어우러져 있어 연말연시 시청사 방문객에게 따뜻한 분위기와 행복감을 전달한다.

 

‘Seoul, My Soul’ 로고에 사용된 분홍, 노랑, 파랑, 초록의 네가지 색상과 영문 로고에 사용된 픽토그램(하트, 느낌표, 웃는 얼굴)이 활용된 장식 소품들을 직접 제작하여 시민들에게 서울시 신규 브랜드를 보다 친숙하게 알리고 있다.

 

정상훈 서울시 행정국장은 “시민은 물론 세계인들의 마음이 모여 사랑으로 가득 찬 매력 도시 서울을 테마 공간에 표현하고자 했다”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시청에 찾아주신 시민분들께 서울시의 사랑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