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어제 방문자
7,176

의회

서대문구의회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 이진삼의원, 박경희의원 ‘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로부터 감사패 받아

발달장애인과 함께 살아가는 세상 만들어요~!!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대문구의회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과 이진삼, 박경희 의원이 발달장애인에 대한 사회적 인식개선에 앞장선 공로를 인정받아 ‘(사)한국발달장애인가족연구소’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밝혔다.

 

특히 이들 의원은 평소 발달장애인의 사회참여 기회 확대뿐 아니라 문화예술 활동 지원 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정책과 사업, 예산 집행에 심혈을 기울여 온 바 있다.

 

먼저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더불어민주당,연희동)은 제9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장으로서 구민 복지향상에 누구보다도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다.

 

무엇보다도 '서대문구 장애인 인권침해 및 범죄피해 예방에 관한 조례','서대문구 장애인 전동보장구 보험 가입 및 지원 조례'등을 통해 사회-문화적 변화에 따른 복지사각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책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이진삼 의원(국민의힘,충현,천연,북아현,신촌동) 역시 행정복지위원회 소속으로 사회적 약자들을 위한 안전망 구축부터 문화·체육 활동 확대 지원 등에 관심을 두고 의정활동을 수행 중이다.

 

특히 복지, 문화, 체육 시설에 대한 장애인 이용 확대 등 발달장애인들은 물론 관내 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다양한 혜택을 누리고, 장애-비장애인이 서대문구 안에서 함께 어울려 생활하는 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 중이다.

 

박경희 의원(더불어민주당, 홍제1,2동)은 3선 의원으로서 타 의원들에게 모범이 되는 의정활동은 물론 사회적 약자와 더불어 생활하는 환경 조성 만들기에 집중해 왔다.

 

실제 박 의원은 그동안'서대문구 대상포진 예방접종 지원 조례'(공동 발의),'서대문구 아동복지시설 퇴소아동 지원 등에 관한 조례'(공동 발의),'서대문구 혈액투석환자 항공 교통비 지원 조례'(공동 발의)를 통해 만든 바 있다.

 

감사패를 수여 받은 의원을 대표해 서대문구의회 김덕현 행정복지위원장은 “구의원으로서 당연한 소임을 다했을 뿐인데, 이렇게 감사패를 주심에 더 감사드리고 어깨가 무겁다.” 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를 위한 안전망 구축과 인식개선 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