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어제 방문자
7,176

의회

박춘선 서울시의원, 제5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소위원장 선임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현장 속으로, 시민 곁으로’, 서울특별시의회 박춘선 의원(강동3,국민의힘)이 12월 8일 열린 제5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전체 모임에서 제2소위원회 소위원장으로 선임됐다.

 

제5기 예산정책연구위원회(이하 위원회)는 '서울시의회 예산정책연구위원회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에 따라 서울시의회 의원 17명과 예산ㆍ재정 관련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 8명의 총 25명으로 구성됐다. 임기는 ‘23.11.28일부터 ‘24.11.2일까지 1년간이다.

 

위원회 활동은 △서울시 및 시교육청 예산안ㆍ결산ㆍ기금운영계획안 △시정 및 교육행정 전반의 재정 관련 정책대안, △지방재정 확충 및 재정 분권에 대한 사항, △지방재정 관련 법ㆍ제도 개선에 관한 사항 등에 대한 분석과 연구 중심으로 이루어진다.

 

효율적인 연구활동을 위해 위원회는 3개 소위원회로 구성ㆍ운영하는데, 박춘선 의원이 소위원장으로 선임된 제2소위원회는 환경수자원위원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보건복지위원회 관련 재정을 연구할 예정이다.

 

박춘선 의원은 “예산정책 연구는 서울의 미래를 함께 꿈꾸고 그를 위한 도전과제를 찾아나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소위원장으로 선임되어 서울시 건전한 재정운영에 방향을 제시해야 한다는 책임감을 무겁게 느낀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또한 “특히 그간 열심히 활동해온 저출생 분야를 중심으로, 서울시의 미래에 기여하기 위해 힘을 쏟아야 할 분야와 힘을 빼야 할 분야를 면밀히 검토해 믿음이 가는 서울시 재정운영이 이루어지는데 기여하겠다”라는 각오를 밝혔다.

 

박춘선 의원은 현재 『서울특별시의회 저출생 대응 정책개발연구회』대표의원이자 『서울특별시의회 저출생 인구절벽 대응 특별위원회』위원장으로서 서울시 저출생 문제 해결을 위한 역할에 온 힘을 쏟아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