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어제 방문자
7,176

서울

중랑구, 제10회 유아숲가족축제 '최우수상' 수상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지난 가을, 중랑구 용마산유아숲체험원에서 개최된 ‘제10회 유아숲가족축제’가 서울시 유아숲가족축제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지난 2022년도 우수기관 선정에 연이어 두 번째다.

 

이번 평가는 유아숲가족축제를 개최한 서울시 내 자치구 24곳과 공원여가센터 4곳을 대상으로, ▲프로그램 내용 ▲운영기관 총괄 및 기획력 ▲업무 협조도 ▲계획서 및 결과서 등 기준으로 우수기관 선정이 이뤄졌다.

 

중랑구는 지난 9월 9일, ‘둥개둥개 아이들과 놀숲 쉼숲’을 주제로 자연 체험, 가족 친화, 산림휴식 3개의 분야를 즐길 수 있는 유아숲가족축제를 개최했다.

 

구는 온 가족이 함께 숲속에서 여유를 만끽하고 자연을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들을 기획했다. 또한 관찰교구를 활용해 자연을 자유롭게 관찰할 수 있는 관찰존, 숲속에서 여유를 만끽하는 휴식존, 포토존 등을 마련해 부모와 자녀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했다.

 

축제에는 총 198가족, 702명의 많은 가족들이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아이들과 가족들이 자연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유아체험시설들을 안전하게 관리하고 자연친화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