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6 (목)

어제 방문자
7,176

서울

은평구립도서관, '12월 문화가 있는 도서관' 행사 개최

오는 16일, 네 번째 문화가 있는 도서관 “두근두근, 쉼표데이!”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가 은평구립도서관에서 오는 16일 문화가 있는 도서관 행사인 ‘두근두근, 쉼표데이!’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문화가 있는 도서관’은 온 가족이 도서관을 함께 이용하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을 위해 지난 9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은평구의 문화 행사다.

 

관내 모든 공공도서관인 총 8곳이 참여하며, 이달은 은평구립도서관이 대표도서관으로 규모 있는 문화예술 행사를 연다. 나머지 7곳에서도 소규모 행사를 열 예정이다.

 

12월의 대표도서관인 은평구립도서관에서는 ‘온 가족이 함께하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라는 주제로 크리스마스 기념 음악회 ‘목소리로 완성되는 크리스마스 아카펠라 공연’을 진행한다. ▲은평 온 가족 독서퀴즈 대전 ▲12월 생일 친구들 모여라!(생일케이크 만들기) ▲레고 자율주행 대회 등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도 운영한다.

 

또한 ▲털실로 만드는 크리스마스 트리 ▲누름꽃 캘리 달력 ▲귀여운 동물 머리띠 ▲스노우볼 제작 등 다양한 체험 부스와 먹거리 코너, 전통놀이 코너, 포토존 및 이벤트 행사까지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 프로그램이 도서관 곳곳에서 펼쳐질 예정이다.

 

은평구립도서관 외 나머지 도서관 7곳에서는 이달 생일을 맞은 어린이들을 위한 생일 케이크·머핀 만들기 등의 체험행사, 어린이 연극 등 가족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이 열린다.

 

참여나 일정 등의 기타 궁금한 사항은 각 도서관으로 전화 문의하거나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문화가 있는 도서관 행사를 통해 은평구의 공공도서관은 주민들이 소통, 교류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