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서울

은평구 신사2동,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식 개최

관내 어린이집과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 영·유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굴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 신사2동은 지난 28일 신사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구립신사어린이집, 구립비단산어린이집과 함께 '지역주민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관내 어린이집과 협력을 통해 복지사각지대에 놓여있는 저소득 가정 영·유아에 대한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위기 상황에 놓인 가구를 조기에 발굴하는 신사2동 자체 능동적 발굴 체계를 구축하고자 진행됐다.

 

이를 바탕으로 지속가능한 복지 생태계를 조성하고 지역사회 기반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저소득 취약계층에 서비스를 연계, 지원함으로써 더불어 사는 행복한 신사2동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신사2동주민센터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협력해 복지사각지대를 발굴하고 긴급복지지원 및 사례관리 대상자 연계 등 지역사회에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쳐 나가고 있다.

 

임춘재 신사2동장은 "이번 협약으로 위기가정 아동을 적극 발굴하고 지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지역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모든 아이가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는 따뜻한 신사2동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