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29 (일)

어제 방문자
1,651

서울

은평구, 직원 대상 공공디자인 교육 실시

직원들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이해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한 공공디자인 교육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은평구는 지난 13일, 20일 양일에 걸쳐 직원들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이해 향상과 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교육은 올해 수립한 ‘은평구 공공디자인 진흥계획’의 실행을 위한 우선 과제로서 진행됐다. 직원들의 교육 참석 기회를 늘리고, 공공디자인에 대한 기본적인 내용부터 실무에 도움이 되는 내용까지 전달하기 위해 교육 일정을 두 차례로 나눠 진행했다.

 

지난 13일에 실시한 첫 번째 교육에서는 사단법인 최성호 한국공공디자인학회장이 ‘공공디자인의 이해와 접근’이라는 주제로 강의했다. 지난 20일에 실시한 두 번째 교육에서는 주학곤 충청북도‧청주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 위원이 ‘공공디자인 주요사업 발굴 및 현실화 방안’을 주제로 강의했다.

 

도로‧교통‧하천‧공원녹지‧문화관광 시설물 관리 등 공공디자인 관련 업무 직원과 공공디자인에 관심이 있는 직원 총 80여 명이 교육에 참석했다. 강의를 들은 직원들은 외국과 국내 다른 지역의 우수사례에 주목했고, 공공디자인 향상이 지역의 발전을 위해 중요함을 알게 됐다는 반응을 보였다.

 

은평구는 내년부터 공공디자인 진흥 사업과 직원 대상 디자인 심화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또한 공공디자인 진흥위원회의 전문성을 향상시키고 공공디자인에 대한 자문, 심의를 위한 업무절차를 개선할 예정이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직원들의 공공디자인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아졌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공공디자인 관련 능력 향상으로 은평구의 환경을 쾌적하고 안전하게 조성해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