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30 (월)

어제 방문자
3,467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취약계층 어르신과 가을 야유회 다녀와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취약계층 어르신 위한 자원 발굴 사업

 

뉴미디어타임즈 이경희 기자 | 서울 성동구 성수1가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월 31일 취약계층 독거 어르신을 모시고 경기도 가평 아침고요수목원으로 가을 야유회를 다녀왔다.

 

평소 1:1 이웃돌봄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수행하고 있는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 성수새마을금고의 후원을 통해 이번 효도 여행을 마련하게 됐다.

 

이날 야유회는 어르신 22명, 협의체 위원 등 봉사자 10명, 관계 직원 5명 등 총 37명이 참여했으며, 맛있는 점심 식사 후 아름다운 국화꽃과 가을 단풍이 화려하게 물든 수목원을 산책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성수1가제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미숙 위원장은 "외로운 어르신들이 야외에서 함께하는 활동을 통해 우울감 해소와 건강한 생활 유지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도와주신 성수새마을금고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전개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송규길 성수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어르신 힐링 프로그램으로 효사랑을 실천하여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 지역사회 환원을 통한 나눔 사업을 더욱 확대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문호 성수1가제2동장은 "주민과 지역 금융기관이 함께 어려운 이웃에게 관심을 가지고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분위기를 조성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통장 등 민·관협력 이웃돕기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